google-site-verification=p55WzHjtNTDLw4Rup6__DXx0YvkHK0kRrXWtwi0a9X0 바이오하자드 RE4
본문 바로가기
게임/공포

바이오하자드 RE4

by togkdiddl 2023. 5. 1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게임입니다! 출시한지 거의 2달이 다되어가지만 정말 리마스터를 잘해준 게임이죠!
바로 캡콤의 바이오하자드! 4편입니다!
 

바이오하자드 또는 레지던트 이블! 저희에겐 레지던트 이블이 좀 더 익숙하죠 ㅎㅎ 
 

현재 게임에서 할 수 있는건 메인스토리와 용병모드라 불리는 더 머서너리즈가 있습니다. 기존 바하4에 있던 에이다 웡 스토리는 아직 없네요 ㅠㅠ
 

그외에도 각종 수집요소와 챌린지가 있어 스토리 모드 다회차 플레이에 대한 지루함을 달래주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더 머서너리즈입니다. 몰려오는 적들과 무쌍을 찍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ㅎㅎ 제한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적을 잡으면 되는데요! 중간중간 보스처럼 소머리와 톱을 든 적이 나타나 자칫 방심했다간 톱에 즉처 당하실 수도 있습니다 ㅎㅎ;; 맵마다 등장하는 적이 다릅니다!
 

더 머서너리즈에는 현재 맵은 마을, 고성, 외딴섬으로 총 3가지 맵이 있으며 캐릭터로는 레온과 루이스, 크라우저, 행크가 있습니다! 각 캐릭터마다 고유 능력과 총기가 달라 원하시는 플레이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레온이 다른 캐들에 비해 능력이 골고루 퍼진 느낌이고 루이스는 원거리. 크라우저는 근접.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플레이 사진

 


후기

기존 4편에 발전된 그래픽과 패리 시스템의 도입으로 더욱 재밌어진 액션, 그리고 스토리까지 정말 완벽한 리마스터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발매한 라오어 파트1 pc버전에 비해 최적화 문제도 없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전투 시스템이 정말 재미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했었네요 ㅎㅎ (5회차 이상 플레이) 특히 최고 난이도인 프로페셔널 S+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로워 도전하는 정신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ㅎㅎ (조건 5시간 30분 내 클리어, 저장 15회) 개인적으로 바하 RE2, RE3도 재밌게 했었지만 RE4는 정말 최고였다고 생각되네요 ㅎㅎ 에이다 웡 DLC도 출시한다고 들었는데 빨리 출시되면 좋겠네요 ㅎㅎ

728x90

'게임 > 공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하자드 RE4 : DLC 세퍼레이트 웨이  (0) 2023.09.22